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by Lake Tree 2017. 12. 9.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8월 5일부터 시작하는 OCN주말드라마 ‘구해줘’의 웹툰 원작과 줄거리 결말에 대해 알아볼게요. ‘구해줘’는 다음에서 2011년부터 2013년까지 연재되었던 웹툰 ‘세상 밖으로’가 원작이에요. 웹툰 ‘세상 밖으로’는 ‘노숙자 블루스’, ‘바퀴벌레’ 등을 연재했던 ‘조금산’ 작가의 작품이에요.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현실적인 줄거리로 호평을 받았던 ‘구해줘’의 원작 웹툰은 묘사가 사실적이어서 드라마나 영화로 만들기에 가장 좋은 웹툰으로 손꼽히는 작품이기도 했어요.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구해줘’는 원작 웹툰의 등장인물과 배경이 각색과정에서 상당 부분 재구성되었다고 하는데요. 일단 웹툰의 배경은 교육의 도시 ‘청주’에요. 온 나라에 통금이 있었던 시절부터 통금을 적용받지 않을 만큼 평화로운 도시에 사이비 종교 집단이 자리 잡으면서 사람들의 재물을 갈취하게 되지요. 이런 장소적 배경이 ‘구해줘’에서는 경상도의 가상공간인 ‘무지군’으로 설정이 됩니다. 그래서 ‘구해줘’의 등장인물들은 거의 경상도 사투리를 쓰게 되요. 



0123456789101112131415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구해줘’의 전체 줄거리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은 배우들은 옥택연, 우도환, 이다윗, 하회정이라는 촌놈 4인방입니다. ‘구해줘’의 원작 웹툰에서 이 4명은 그냥 백수로 그려지는데 ‘구해줘’에서는 말썽쟁이 고등학생으로 나오다가 3년이 지난 뒤 20살 청년이 됩니다. 그리고 극명도 아주 살짝 바뀌게 됩니다. 옥택연은 군수아들인데 똘끼 충만한 엄친아고, 우도환은 가정 폭력의 피해자인 혈혈단신 깡다구로 나오는데 ‘구해줘’에서 어떤 사건에 연루되어 소년 교도소에 들어가게 되요. 이다윗은 경찰관의 아들인데 개인방송을 하는 엽기 BJ입니다. 하회정은 씨름선수 출신의 겁쟁이 자동차 정비 수련생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구해줘’의 줄거리는 웹툰의 내용을 어느 정도는 살리면서 드라마적인 요소를 첨가해 새롭게 구성이 됩니다. 일단 웹툰에서 ‘도를 아십니까?’ 또는 ‘영이 맑으시네요.’ 스타일의 사이비 종교 집단은 거의 사이비 교회와 비슷한 집단으로 묘사가 됩니다. 그리고 주인공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사연이나 배경도 줄거리에서 조금씩 달라져요. 그럼 ‘구해줘’의 줄거리를 좀 더 구체적으로 확인해볼게요.



0123456789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구해줘’는 무지군이라는 지방 소도시에서 자란 4명의 사내아이들이 어느날 골목에서 구해달라고 말하는 서예지를 만나게 되는데, 서예지와 함께 있었던 사람들에게서 이상한 기운을 느껴 그들을 뒤쫓아 가면서 전체 줄거리가 시작 되요. ‘구해줘’에서 서예지는 사업에 망한 부모님을 따라 서울에서 무지군으로 전학 온 학생이에요. 무지군으로 이사 온 서예지의 가족은 열심히만 살면 곧 좋은 시절이 올 것이라 여겼는데, 비운의 사건이 터지고 맙니다.



0123456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구해줘’의 서예지는 남녀쌍둥이에요. 서예지의 쌍둥이 오빠는 다리가 불편한 장애인인데 장애 때문에 어릴 적부터 놀림을 받았고 그럴 때마다 동생 서예지가 오빠의 곁을 지켰어요. 그래서 오빠는 자기 때문에 동생마저 힘들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요. 그런 서예지의 오빠가 결국 자살을 하게 되요. 사업에서 망하고 아들마저 자살하자 서예지의 부모는 구선원이라는 사이비 집단에 더욱 빠지게 되요. 사이비 집단의 교주는 조성하가 연기하는데 이 사람은 화려한 입담으로 사람들의 재물을 뺏고 여성 신도들을 성노리개로 삼는 아주 나쁜 인물입니다. 그런 조성하가 서예지의 부모에게 딸을 바치라는 명령을 내려요. 그래서 서예지는 조성하의 노리개가 될 위기에 처하는데, 그렇다고 사이비 집단에서 도망 칠 수도 없어요. 서예지는 그때 우연히 다시 만난 옥택연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옥택연은 우도환에게 서예지를 구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해요. 그러면서 ‘구해줘’의 줄거리는 서예지 구출하기 대작전이 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구해줘’의 원작 웹툰 작가 조금산은 확정짓는 결론을 내리지 않고 독자들이 생각할 수 있는 여지는 남기는 결말을 선호한다고 해요. 그래서 ‘구해줘’의 원작도 확정적인 결말로 끝을 내린다고 볼 수는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구해줘’가 드라마로 각색되는 것이기 때문에 애매한 결말로 끝을 낼 수는 없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드라마는 웹툰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되는 노출성이 크기 때문에 의견이 분분한 결말은 지양하게 되겠지요.



0123456789

구해줘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OCN주말드라마로 첫 방송을 준비 중인 ‘구해줘’는 옥택연이 입대하기 전에 찍게 되는 마지막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옥택연의 팬으로서 아쉽지만 드라마가 기다려지기도 하네요.

오늘은 ‘구해줘’의 웹툰 원작과 줄거리 결말을 알아봤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하트버튼을 눌러주세요

'entertain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왕은 사랑한다 원작 줄거리 결말  (0) 2017.11.23